커뮤니티
생생 인터뷰
글보기
제목호주 워킹홀리데이 (Access Language Centre 어학연수) 후기2018-12-06 14:07:46
작성자
첨부파일47319196_10156770528217068_3849780252003794944_n.jpg (87.1KB)

□이름 : 송**
비자 :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
학교 : Access Language Centre
과정 : General Engliah
기간 : 8주

1. 호주로 워홀/어학연수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무언가에 도전해보고싶어서 워홀을 오게되었습니다. 여행, 영어, 경험을 위해서는 호주 워홀이 가장 적합한 선택이라고 생각했고 현재 아주 만족중입니다 !
 
2.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워킹홀리데이에 오기 전 나의 목표는 영어 회화 많이하기, 해외 라이프(?) 경험하기 였는데 그러기위해서는 우선 영어실력을 늘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런데 호주에 도착하고 생활을 시작해보니 모든게 낯설고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어학원이였습니다. 처음 한달 간 어학원에서 공부하면서 영어 실력도 늘리고 외국인 친구들도 많이 만나고 호주에서의 삶에 적응하고나서 오지잡을 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워홀러 입장에서 학원비로 지출을 크게할 수 없는 상황이라 여러 학원을 비교하며 가격대와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았고
Access가 가장 저렴하면서도 퀄리티가 좋아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재학중인 학교의 장.단점을 말해주세요!


- 장점
우선 가격대가 다른 학원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그리고 위치가 센트럴역 바로 근처라 통학하기에 편하고, 학원 끝나고 친구들이랑 바로 놀러가기에도  좋았습니다. 한국인 비율이 높지않아서 외국인 친구들 사귀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학원 2달 다니면서 같은 반에 한국인 딱 한 명 있었습니다.) 수업 분위기 자체가 밝고 재미있어서 영어 수업을듣는다는 느낌보다는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수업이 학생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적극적이고  오픈마인드라면 엄청나게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다 생각합니다.
 
 
- 단점
수업 끝나고 오후에 진행되는 액티비티가 다양하고 재미있어보여서 많이 참여해보려고 했는데, 막상 다녀보니 학원의 액티비티 구성이나 목적은 좋으나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지 않아서 제대로 실행되지는 않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
 
4. 호주로의 워홀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팁이나 조건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다들 호주에 멋진 꿈을 가지고 오지만, 막상 와보면 처음에는 계획했던 것처럼 잘 안되고 막막하기도 합니다 !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 본인이 처음 가지고 온 목표를 잃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노력한다면 다 됩니다 ! 힘들다고 조급해할 수록 모든게 꼬여서 나중에 상황은 악화되더라구요 !
처음에 어학원 다니면서 적응기간을 가진 것이 저에게는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 실제로 영어에도 자신감이 생기고 실력도 많이 늘었어요. 친구들도 많이 사귀었구요 ~ 처음 왔을때 너무 외로웠는데 학원다니는게 유일한 낙이였답니다 ! 워홀러들 모두 응원합니다 화이팅 ! 🙂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20190128_03

    

Right Menu Icon